티스토리 뷰

 

< 건강 전문 서적을 참고해서 작성한 글입니다. >





50대 중년여성이 되면 갑자기 나온 자신의 배를 보게 되면 한숨이 나오게 됩니다. 젊었을 때는 한 끼만 굶어도 금방 빠졌는데, 요즘 들어서는 몇끼를 굶는 다는 것은 생각하기도 힘들고, 그랬다간 몸 건강만 해치게 됩다. 특히 폐경기(갱년기)에는 여성호르몬의 급격한 감소로 배에 찐 뱃살(복부비만)이 빠지지 않습니다.



중년여성의 뱃살을 빼기 위해서는 여성호르몬을 올리는 등의 근본적인 해결법을 찾아야 되고, 그와 더불어 몇가지 생활 습관 변화를 가져야 합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50대 중년여성이 뱃살, 복부비만을 빼기 위해서 필요한 습관 3가지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운동 이전에 지켜야할 식사습관은 이렇게 하자.

 

 



운동 이전에 지켜야할 것은 식사습관입니다. 중년이 되면 기초대사량이 떨어지게 됩니다. 그래서 운동으로만 뱃살을 빼는 것은 힘듭니다. 하루 삼끼 식사를 하는 경우에, 밥 한공기에서 2수저 정도를 덜고 나서 먹으면 됩니다. 식사량은 평소보다 20%가량 줄이게 되는 것입니다.



밥 식사량을 줄이게 되면 지방으로 저장되는 양이 적어집니다. 너무 급격히 줄이면 저혈당을 유발할 수 있고, 혈당을 공급하기 위해 근육의 단백질이 사용되면서 기초대사량이 더 감소하는 악순환이 반복될 수 있기 때문에 천천히 줄여나가는 것이 좋습니다.

또 중장년층은 꾸준히 적게 먹는 것이 중요합니다. 스트레스 없이 식사요법을 계속하려면 틈틈히 원하는 메뉴를 먹어주는 게 필요합니다. 그렇다고 양을 늘리지는 말고 이 메뉴도 나누어서 먹어주는 것이 현명합니다.





뱃살을 빼기 위한 운동습관은 이렇게 하자

 


운동을 꾸준히 해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저강도로 하는 운동이 꾸준히 할 수 있고, 뱃살을 빼는 데 효과적입니다. 근육을 쓰는 운동과 유산소 운동을 병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육을 쓰는 무산소 운동은 요가, 필라테스, 윗몸일으키기, 팔굽혀펴기 등이 있습니다.

무거운 역기를 드는 것보다 맨몸으로 근육을 수축 이완시켜주는 것이 좋습니다. 역시 무리하게 빠른 달리기, 오래달리기를 하는 것보다 가 걷기나 등산, 배드민턴 등 가벼운 유산소 운동이 복부비만을 없애는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운동하는 시간은 한 시간을 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일주일에 2~3회만 꾸준히 해도 충분한 효과를 낼 수 있습니다. 하루 30분을 운동한다고 하면, 한번에 30분을 하는 것보다 10분씩 3번을 나눠서 틈틈히 하는 운동이 심리적으로도 부담이 없고꾸준히 할 수 있도록 동기부여를 해줍니다.



윗몸일으키기등은 허리 뒤쪽 근육이 약해지면서 허리에 무리만 가고 효과는 미미한 경우가 많기 때문 비추합니다. 틈틈이 훌라후프를 하는 것도 움직임 적은 복부와 골반을 움직여 지방 축적을 막아줍니다.






뱃살을 빼기위해서 생활 습관은 이렇게 하자

 


뱃살을 빼는 데 생활습관도 중요합니다. 앉아 있는 자세를 바꾸게 되면 뱃살 빼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의자에 등을 대지 않고 허리를 곧게 쭉 편 채로 복부에 힘을 주는 방법입니다. 그러면 복부 근육이 강화되고 뱃살이 감소합니다. 복부 근육이 강화돼 복근의 힘이 커지게 되고, 근육이 내부 장기를 지탱하는 힘이 길러지게 됩니다.

살이 찌면 체내 장기가 중력에 의해 앞쪽으로 밀려 나와 배가 더 나오게 됩니다. 하지만 바른 자세로 복부힘을 길러주면 이를 막는 역할을 하게 됩니다. 또한 복부 근육량이 늘게 되면서 몸속 신진대사가 활발해져 복부 주변 체지방을 분해하는 효과도 냅니다. 서있을 때도 허리를 곧게하고 복부에 힘을 주게 되면 비슷한 효과를 내게 됩니다.

평소 자주 일어나 움직여 주는 것이 칼로리 소모를 늘리고 지방을 태우게 됩니다. 작은 자세나 습관을 바꾸게 되면 그만큼 건강해지는 효과를 냅니다.



 

"50대 이상 중년의 나쁜 콜레스테롤을 제거하는 방법은?"

 

중년이 되면서 나쁜 콜레스테롤이 급격하게 증가하고 그로인해 끈적끈적한 혈액은 혈관 안으로 침투하면서 퇴행성 변화를 일으킵니다. 혈관 탄성(탄력)이 줄어들고 혈관이 딱딱해집니다. 딱딱하게 경화된 혈관은 결국 좁아지고 막히게 됩니다.

 

https://blog.naver.com/thepoint39/221625192930